뉴스우리2019.05.23

선교단체장 초청 조찬기도회

기사입력 : 2003.12.12

성공적인 선교를 위해서는 선교사와 선교단체, 그리고 지역교회가 협력하며 각자의 역할을 잘 감당해야한다. 이를 위한 선교단체장 조찬기도 모임이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 주관으로 열렸다.

지난 12월 6일 코엑스에서 2003 선교단체장 조찬 모임이 있었다. 이번 모임은 지난 3년 동안 지역교회로서는 유일하게 선교단체장들과의 모임을 주관해왔던 사랑의교회가 송년조찬모임으로 연 것이다.

조찬 기도회는 30명의 주요선교단체 대표들과 사랑의교회 세계선교부 스텝들이 모인 가운데 기도로 시작됐다. 2003 사역보고에서 유승관 선교사는 사랑의교회 세계선교부가 해왔던 사역들을 설명하고, 앞으로 사랑의교회가 작은 지역교회들이 선교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돕고, 선교단체장들과 긴밀한 협력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오정현 목사는 이제는 전통적인 목회의 시대는 지나고 선교적 관점의 목회가 필요한 시대라고 강조하고, 앞으로 사랑의교회가 성령의 인도하심으로 글로벌 교회로서 복음 전파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조찬 모임은 각각의 선교단체장들이 나와 단체를 소개하고 사역을 설명해, 좀더 구체적으로 선교사역을 이해하는 귀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선교단체장 조찬 모임을 계기로 사랑의교회가 좀 더 효율적으로 선교단체와 협력하고, 나아가 세계선교사역에 중추적 역할을 감당하길 소망한다.

취재 : 뉴스네트워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