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우리2019.06.26

나눔과 섬김의 축복 선언문

오직 하나님나라를 위한 꿈과 생명의 복음을 선포하기 위해

기사입력 : 2019.06.01

 

 

오직 하나님나라를 위한 꿈과 생명의 복음을 선포하기

위해 더욱 헌신하며 섬기겠습니다

 

 


사랑의교회가 가지고 있는 고난자본은 한국교회와 우리 사회의 갈등을 치유하고 아픔을 위로하는 거룩한 도구다. 사랑의교회는 하나님의 참된 위로를 경험한 자만이 형제의 상처에 대해서 진정한 위로자가 될 수 있기에 민족의 상처를 치유하고 위로하는 역할에 주력해 왔다. 그렇기에 온 성도들이 전심을 다해 올려드린 헌당감사예배는 십자가의 복음, 구원의 복음을 전파하는 일을 최우선적인 사명으로 알고 한국 사회 3대 문제 해결을 위한 축복의 손이 되기를 소망하는 자리였다. 갈등의 치유자, 창조환경의 청지기, 생명공동체의 계승자로서 사명을 되새기며 영적 건축으로 세상을 축복하는 예수님의 손이 될 것을 다짐하였다.

 

사랑의교회는 아픔을 치유하는 예수님의 손이 되겠습니다

사랑의교회는 창조환경을 살리는 예수님의 손이 되겠습니다

사랑의교회는 성경적 가정을 회복하는 예수님의 손이 되겠습니다

 

 

 

나눔과 섬김의 축복 선언문

 

우리는 세상을 축복하는 예수님의 손이 되겠습니다. 아픔을 함께하는 ‘치유자’, 창조환경을 살리는 ‘청지기’, 가족을 회복하는 생명 공동체의 ‘계승자’, 생명사역을 위한 ‘영적 플랫폼’으로 세상을 축복하겠습니다.

 

아픔을 함께 하는 ‘치유자’

아픔을 치유하는 예수님의 손이 되어 세상을 축복하겠습니다! 오늘날 한국 사회는 이념과 세대, 계층과 지역 간의 갈등으로 엄청난 사회적 비용을 치르고 있고 많은 고통과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로서 십자가의 화목제물이 되심으로 우리의 죄와 고통을 치유하시고 화평하게 하는 사명을 온전히 성취하셨습니다. 따라서 사랑의교회는 축적된 고난자본을 가지고 상처 입은 치유자가 되어 우는 자들의 아픔을 함께 하며 온갖 사회 갈등을 치유하고 화평하게 하는 시대적 사명을 감당해야 합니다.

 

사랑의교회는

① 가난하고 소외 된 사회 계층, 사회적 약자들을 돕고 섬길 것입니다.

② 세대 간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다음세대 교육에 힘쓸 것입니다.

③ 이념과 지역 간의 갈등을 해결하는 화해자가 되며 통일시대를 준비하고 이루어가는 일에 헌신할 것입니다.

 

창조환경을 살리는 ‘청지기’

창조환경을 살리는 예수님의 손이 되어 세상을 축복하겠습니다! 급격한 산업화에 따라 발생하는 유독한 미세먼지로 인해 대한민국 전체가 건강의 피해를 입으며 고통 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창조하신 피조세계를 책임 있게 관리해야 할 청지기로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노력과 행동은 단순한 환경보호 차원을 넘어서서, 사랑의교회가 실질적인 사회적 공공재로서 감당해야 하는 거룩한 사명입니다. 국내적으로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공동체나 교회 등지에 공기청정기 설치 및 필터 교체를 책임짐으로써 이웃 섬김의 실천을 할 수 있습니다. 국외적으로는 한국교회와 중국교회가 연합하여 중국이 미세먼지 절감을 이룰 수 있도록 민간 외교적 협력을 할 수 있습니다. 나부터 BMW(Bus, Metro, Walk) 운동으로 버스와 지하철과 걷기에 자발적으로 참여함으로 자동차 매연가스를 줄이는 일에 앞장설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방안과 아이디어를 앞으로 전교회적으로 공모할 예정입니다.

 

가정을 회복하는 생명공동체의 ‘계승자’

성경적 가정을 회복하는 예수님의 손이 되어 세상을 축복하겠습니다! 한국 사회는 가정에 대한 가치관 변화와 자녀 양육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저출산 문제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경제 인구가 줄어들어 인구절벽에 이르고 초고령사회로 전환 되면서 수많은 사회문제가 발생할 위험에 처해있습니다. 따라서 원자화 되어가는 시대 흐름 속에 성경적 가족과 생명의 소중함을 회복하고 복음적 세대계승을 아름답게 이루어가는 일에 전력을 다해야합니다. 또한 청년들의 고용과 결혼, 젊은 부부들의 직장 환경과 양육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랑의 섬김과 기도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국가와 지자체의 손길이 닿지 못하는 부분들에 대해 자녀들의 양육과 교육을 책임질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자녀 양육 및 케어 센터를 만들고, 전문가와 자원봉사자의 헌신을 통해 지역사회 자녀들의 양육과 돌봄을 책임지기를 원합니다.



사회와 세상을 치유하는 사명을 위해

사랑의 공동체가 드리는 기도 ‘우리는 축복의 손입니다’

 

거룩한 부르심에 헌신하게 하옵소서

한 번뿐인 인생, 시대적 소명을 위해 몸과 마음과 물질을 아낌없이 드리게 하옵소서.

거룩한 인프라와 온전한 헌신으로 대사회적 섬김과 생명사역을 넉넉히 감당하게 하옵소서.

 

온 성도가 하나 되어 헌신하게 하옵소서

온 성도와 온 세대가 기쁨으로 참여하여 은혜와 헌신의 사각지대가 없게 하옵소서.

각자 상황과 형편이 다르지만 동등한 헌신과 희생을 드리게 하옵소서.

 

기도로 준비하여 믿음보고를 드리게 하옵소서

기도로 잘 준비하고 성령님의 인도를 받아 헌신의 기쁨이 넘치게 하옵소서.

잠복된 불신앙과 인간적인 생각을 버리고 믿음보고하게 하옵소서.

 

주는 자가 받는 복을 풍성히 누리게 하옵소서

억지로나 부담이 아니라 기쁨과 자원하는 마음으로 힘을 다해 헌신하게 하옵소서.

한계 상황을 뛰어넘는 여호와 이레의 은혜로 모든 필요를 풍성히 채워 주옵소서.

 

세상을 축복하는 예수님의 손이 되게 하옵소서

온 성도가 깊은 사랑과 헌신을 올려드림으로 세상을 축복하고 치유하게 하옵소서.

나눔과 섬김으로 축복할 때, 만 가지 복을 받는 축복의 손이 되게 하옵소서.

 

아픔을 함께 하는 치유자가 되게 하옵소서

고난자본을 가진 상처 입은 치유자로서 이웃의 아픔을 함께 하고 치유하게 하옵소서.

사회적 갈등을 치유하고 하나 되게 하는 화해자가 되게 하옵소서.

 

창조환경을 살리는 청지기가 되게 하옵소서

신앙 계승과 더불어 하나님의 창조세계를 잘 보존하여 물려주게 하옵소서.

사회적 공공재로서 미세먼지 해결이라는 시대적 요청과 소명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가정을 회복하는 생명공동체의 계승자가 되게 하옵소서

자녀 양육, 청년 고용, 결혼 등 저출산 문제가 해결되는 생명의 복을 주옵소서

성경적 가정과 결혼이 회복되고 수선대후의 은혜가 풍성하게 하옵소서.

 

영적 플랫폼 구축으로 영혼구원의 심장부가 되게 하옵소서

4차 산업혁명시대에 영적 플랫폼 구축을 통해 부흥의 새 역사를 집필하게 하옵소서

생명사역을 위한 콘텐츠 생산과 빅데이터 유통으로 한국교회와 세계교회를 살리게 하옵소서.

 

복음, 민족, 하나님 나라를 위한 영적 건축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성령의 권능과 사랑 나눔으로 제자훈련 국제화, 글로벌 인재양성, 세계선교 마무리를 이루게 하옵소서.

생명나눔·은사나눔·사명나눔으로 대사회적 섬김과 복음적 평화통일을 이루게 하옵소서.

 

 

 

 

 

 

 

취재 : 뉴스네트워크실

PHOTO